반응형

2021/12 26

비바비디오 동영상 편집 앱으로 연말 인사 보내기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2021년의 마지막 날이 왔습니다. 올 해가 가기 전에 고마운 이들에게 감사 인사를 보내고 싶은 순간인데요. 인사글로만 보내는 것도 좋지만 간단하게 제작한 영상을 보내는 것은 어떤가요? 영상제작의 초보중의 왕초보도 만들 수 있는 모바일 영상 편집 어플을 소개해드릴게요. 물론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비바 비디오 앱을 깔아줍니다. 하단 왼쪽의 지금 작성은 영상을 직접 편집하는 곳입니다. 사진과 영상을 자르거나 붙여 노래와 문자를 삽입할 수 있어요. 오늘은 비바 비디오가 준비한 영상에 사진만 넣으면 되는 방법을 설명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단 오른쪽 템플릿을 클릭합니다. 주제별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연말이니 2022를 눌..

트렌드 이슈 2021.12.31

무료 핸드폰 팩스 앱으로 모바일 fax 보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슈주부입니다. 가끔 보험사나 관공서에 팩스 보내는 일이 생깁니다. 이런 경우 간단히 모바일로 무료 팩스 발송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 팩스 i는 어플은 fax 1장마다 문자(MMS) 1회가 차감됩니다. 핸드폰 요금제에 문자가 남아있지 않다면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거의 문자 무제한 요금제라 무료로 팩스 보낸다고 할 수 있겠죠. 단 핸드폰 번호가 변경되면 신규 팩스번호를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모바일 팩스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본인의 팩스 번호를 선택합니다. 0504로 시작하는 번호가 나오고 5개 중 마음에 드는 번호를 고를 수 있어요. 그리고 핸드폰 번호 인증하면 팩스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내 fax번호는 우측 하단의 더보기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

트렌드 이슈 2021.12.30

코로나 19 백신 3차(부스터)접종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슈주뷰입니다. 요새 3차 추가 백신 접종이 이슈인데요. 2차 코로나 접종 후 6개월 안에 추가 접종을 하지 않으면 생활에 제한이 많은데요. 이번 4단계 거리두기에서 미접종자는 식당에서 혼밥을 하는 등의 내용이 있습니다. https://issuejubu.tistory.com/m/141 다시 4인 이하 사적모임 제한 / 식당·카페 영업시간 9시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오늘은 다시 멈춘 일상 회복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45일 만에 사적 모임과 영업시간 제한이 시작되어 예전 거리두기로 돌 issuejubu.tistory.com 내년에는 좀 바빠질 것 같아서 해가 바뀌기 전 추가 접종을 계획했습니다. 어제 3차 백신 접종을 하고 왔는데요. 접종 당일은 접종..

코로나 이슈 2021.12.29

2022 팬톤 선정 올해의 컬러는 베리페리(Very Peri)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다사다난했던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내년에는 어떤 다양한 컬러로 채워질지 벌써부터 기대되는데요. 컬러라고 하니 매년 올해의 컬러를 발표하는 팬톤이 생각납니다. 팬톤은 색상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이곳에서 선정한 올해의 컬러는 사회 각 분야에 막강한 영향을 미치는데요. 블루 안에서도 클래식 블루와 블루아이리스 등 미묘한 색감 차이로 컬러명이 달라집니다. 그러고 보니 팬톤은 파란색을 선호하는 것 같아요. 올해의 컬러에 블루톤이 여러 번 등장한 것으로 증명해 주네요. 팬톤이 선정한 2022년 올해의 컬러는 베리 페리(Very Peri)입니다. 올해의 컬러 역사상 새로운 색을 처음 만들었다고 합니다. 불변의 파란색에 에너지의 빨간색을..

트렌드 이슈 2021.12.27

온라인 세상에서 생일날 일어나는 일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항상 서두를 쓰면서 생각을 해 봅니다. 코로나가 종식되면 세상의 이슈가 달달해질까.. 코로나 이전에는 어떠했었나.. 달달한 생일파티도 가족과 함께 보내지만 친구나 친척 모임은 뜸해집니다. 거리두기로 만남이 미뤄지고 온라인에서의 활동이 점점 활발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온라인 시대에 생일을 맞으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포털 사이트와 SNS의 생일 축하 메시지 _님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생일날 아침 네이버와 카카오 등 포털 사이트와 밴드와 카카오스토리 등 SNS에 들어가면 볼 수 있는 문구입니다. 네이버는 하루 종일 볼 수 있고 카카오는 한번 보고 나오면 사라지네요. 생년월일이 입력되어 있어야 나오지만 축하의 말이 미소 ..

트렌드 이슈 2021.12.26

크리스마스 선물같은 카톡 무료 이모티콘 보세요~

안녕하세요~ 이슈주부입니다. 오늘은 달달한 선물같은 글로 찾아왔습니다. 크리스마스에는 선물이 빠질 수 없죠. 그래서 오늘은 카톡 무료 이모티콘 4종 소개합니다. 채널추가하면 한시적으로 사용가능한 귀여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mbc 카톡에서 mbc 채널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제공합니다. 예명이 엠빅이 인가봐요. 성탄과 새해 관련 엠빅이가 있어 시즌용으로 괜찮더라고요. 2. V4 게임 관련 채널입니다. V4 채널 추가하면 유자는 V4중 이모티콘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요놈이 가장 예쁜 것 같아요. 3. 디올(DIOR) 디올 홀리데이 에디션 이모티콘입니다. 카카오톡에서 디올 채널 추가하시면 받을 수 있어요. 2022년의 띠를 반영하여 이렇게 귀여운 호랑이로 표현했네요. 내년의 팬톤 ..

트렌드 이슈 2021.12.25

화이트 크리스마스 주말 한파특보(한파경보와 한파주의보 기준)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오늘 오후에 안전 안내 문자가 하나 도착했습니다. 한파경보랍니다. 내일 12월 25일은 크리스마스인데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성탄절이 될 거 같습니다. 크리스마스이브인 오늘 오후부터 기온이 뚝 떨어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서울을 포함하는 수도권, 경상북도, 충청북도, 강원도 일부 지역에서 올 겨울 첫 한파경보가 발효됩니다. 아래 지도의 파란색 부분이 한파를 나타내고 24일 밤 9시부터 시행된다네요. 대전, 대구, 세종 등 충남 몇 군데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답니다. 성탄절 아침은 서울이 최저 영하 14도까지 내려가고 낮에도 영하 8도에 머무른답니다. 다음날에는 강원도 철원과 대관령 등에서 영하 20도까지 떨어진다고 하네요. 강원 영동과 ..

트렌드 이슈 2021.12.24

카카오 뷰 무료 이모티콘 이벤트 / 어피치 이모티콘 받는 법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카카오 뷰는 일상 이야기에서 심도 있는 시사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저도 가끔 보드 발행을 하고 그곳을 통해 블로그로 유입하는 분들도 계시거든요. 그런데 카카오 뷰에서 어피치 이모티콘을 준다고 합니다. 12월 10일부터 12월 24일까지 하는 이벤트입니다. 어피치 이모티콘 받는 방법 1. 카카오톡 하단 중간의 뷰탭(눈처럼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2. 상단 중간의 이모티콘 받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하단의 어피치 이모티콘 받는 법으로 들어갑니다. 3. 원하는 콘텐츠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친구에게 공유합니다. 4. 카카오 뷰 채널에서 어피치 이모티콘이 도착하면 다운로드합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은 기분이네요! 이것저것 테스트해봅..

트렌드 이슈 2021.12.23

동짓날 팥죽 먹는 이유와 팥죽의 효능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12월 22일은 동지입니다. 양력으로 하는 24절기 중 22번째에 해당합니다 일 년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로 알려져 있죠. 옛날에는 잡귀나 안 좋은 액운을 몰아내려고 대문에 팥죽을 뿌리곤 했답니다. 요새는 행사나 교육용으로만 전해져 내려오고 있어요. 그럼 동짓날의 종류와 먹는 음식에 대해 알아볼까요? 동지의 종류 동지는 음력에 따라 세 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올해인 2021년은 중동지라고 하네요. 애동지는 죽이 아닌 팥이 들어간 떡을 먹었다고 합니다. 중동지와 노동지는 팥죽과 팥떡 다 먹는다고 하고요. 1. 애동지 음력 11월 10일 이전 2. 중동지 음력 11월 11일~19일 사이 3. 노동지 음력 11월 20일 이후 동..

트렌드 이슈 2021.12.22

침대 매트리스 추천(스프링, 라텍스, 메모리폼 중)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요새 침대에 대해 유심히 보고 있는데요. 아들방에 침대를 하나 들여놓으려고 하거든요. 스프링, 라텍스, 메모리폼 등 매트리스 종류만도 여러 가지가 되네요. 너무 부드럽지도 또 딱딱하지도 않은 매트리스를 찾고 있어 폭풍 검색 중입니다. 또 남자아이는 침대 위에 올라가거나(다 컸어도 그럼) 쿵 하고 눕기 때문에 어느 정도 튼튼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에요. 어떤 매트리스가 위 조건을 충족하는지 알아봅시다. 스프링 매트리스 1. 본넬 스프링 스프링 끝이 매듭지어져 있고 직경이 커 들어가는 스프링 개수가 적습니다. 따라서 내구성이 떨어지고 신축성이 없지만 단단합니다. 2. 포켓 스프링 각각의 스프링이 부직포로 감싸여 있어 본넬보다 스프링 개수가 많습..

트렌드 이슈 2021.12.2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