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슈

티스토리 포럼 설명서

이슈주부 2021. 9. 1. 17:25
반응형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티스토리 사용 중 포럼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너무나도 잘 알고 활용하는 부분이기는 해요.
하지만 티린이인 이슈주부가 2달 전 티스토리 오픈하였을때를 생각하면, 이 글이 입문자에게 유용하리라 생각되네요.

티스토리 메인화면은 이렇게 보입니다.

상단의 포럼은 본인 블로그 소개, 블로그 운영팁, 스킨, 그리고 질문/기타로 나뉘어 있어요.

블로그



<블로그 소개>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를 소개하고 구독받길 원하면 간단한 소개글 올리면 됩니다.
이슈주부도 가끔 포스팅한 글이 유익하다 생각되면 포럼의 블로그소개에 올린답니다.
다른 블로거의 흥미로운 글이 보이면 방문하여 읽고 선팔하기도 하네요.

<블로그 운영팁>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팁에 관해 올릴 수도 있어요.
주로 광고(애드센스) 신청방법이나 블로그 운영 꿀팁 등이 올라오는데 초기 이용자는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스토리


<스킨>

스킨은 블로그화면 꾸미기, 블로그화면 자랑 등이 올라옵니다.
스킨 항목이 따로 있는 이유가 스킨으로 가독성 높이기가 중요하기 때문이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html로 스킨만들기 고수인 분들이 많아 스킨맛집 구경하는 재미도 있답니다.

<질문/기타>

질문/기타는 그 외 질문 올리면 되네요.
이슈주부는 티스토리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html 잘못 건드려 블로그 화면이 이상하게 나온 적이 있었어요.
그 때 질문/기타 글올리기를 활용했어요.
티스토리 html 고수분들에게 질문하여 해결한 적이 있었답니다.
며칠동안 기분 다운되었다가 화면이 원래대로 돌아오니 날아갈 것 같더라고요!
그 뒤로 지금까지 html 근처도 가지 않습니다. ㅎㅎ

좋아요



구독자가 너무 많아도 그들의 글을 다 읽기가 힘들거같아 선팔은 천천히 하고 있답니다.
지금은 글 읽는 속도에 가속도가 붙고 이동 중 짬짬이 읽고 답글 다니 시간은 별로 소요되지 않네요.

흥미롭거나 유익한 글을 읽는 재미가 있고 본인 블로그에 방문한 분께 답글 쓰는 재미가 있는 티스토리!
포럼을 활용하여 함께 성장해보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