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슈

확진자 2천명 넘었다 !

이슈주부 2021. 8. 11. 18:02
반응형

8월 11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가 최고 숫자를 갱신했다 합니다!

확진자 4자리 숫자가 내려갈 줄 모르더니 당일 2,223명으로 집계되었어요.

중앙대책위원회(중대본)에 따르면 지역 발생 2,145명, 해외유입 78이라 합니다.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가 강세이며 수도권에서 비수도권으로 확산되는 추세라 해요.

현재 4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 중이지만 좀처럼 가라앉을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시기적으로 휴가철이며 광복절 연휴와 개학을 앞두고 있어 확산세 우려가 더 높아지고 있어요.

실제로 최근 휴가철을 맞아 고속도로 통행량이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정부는 13일부터 안성,, 이천, 화성, 용인 등 고속도로 휴게소에 임시 선별 검사소를 한시적으로 설치 운영하기로 했답니다.

이는 휴가 종료 후 귀경 시 지역사회로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랍니다.

 

통행량

 

이 가운데 사랑 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국민 혁명당은 광복절에 대규모 도심 집회를 열겠다고 했다네요.

1천만 명이 2미터 간격으로 서울역, 광화문, 서울역으로 돌아오는 행진 계획이랍니다.

작년에도 전광훈 목사의 광복절 집회로 인해 코로나 2차 유행을 일으켰었죠.

경찰은 '시위를 빙자한 불법 집회'라며 차벽을 세워 원천 봉쇄한다는 방침이며, 서울시도 엄중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답니다.

 

불법집회

 

오늘도 달달한 마카롱 같은 이슈가 아닌 고구마 이슈를 전달하게 되어 유감이네요.

내일은 좀 더 기분 좋은 이슈를 전달하길 기대해볼게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