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이슈

드디어 도쿄올림픽 개막식 ! 3가지 없는 것은 무엇?

이슈주부 2021. 7. 23. 23:59
반응형

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이슈를 전달하는 이슈주부입니다.

오늘은 일본올림픽 개막식에 대한 이슈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드디어 2021년 7월 23일, 신주쿠 국립경기장의 도쿄올림픽 성화에 불이 붙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초유로 1년 연기된 2020 올림픽이며 개막식은 무관증으로 열렸다죠.

 

코로나무관중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밝힌 개막식 콘셉트는 '전진, 감정에 의한 연결, 더 다양한 미래'입니다.

개막식이 열리는 경기장 밖은 도쿄 시민들이 많이 몰렸지만 실제로는 조용한 광경을 연출했답니다.

왜냐하면 관중이 없고 세계 정상의 참여가 거의 없고 또 개막식 규모도 축소되었기 때문이라죠.

개막식 중간에는 코로나 등으로 죽은 이들을 위한 묵념도 있었다 합니다.

일본의 유명한 캐릭터도 다수 등장하였다죠.

슈퍼마리오는 2016 리우 올림픽 폐막식에서 등장하였다면, 이 날 개막식에서는 드래건 퀘스트 등 캐릭터가 개막식을 장식하였답니다.

 

 

문제는 일본 올림픽 폐막 뒤 적자를 면치 못한다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는 겁니다.

무관중으로 치르기에 입장 수입도 없고 일본 기업들이 3조 5000억 원 정도 후원해 주기로 하였지만 여론이 좋지 않아 후원 여부가 불투명하게 되었답니다.

실제로 제일 큰 올림픽 후원사인 도요타에서도 개막식 불참을 선언했다죠.

토요타 홍보임원은 '여러 가지로 이해 안 되는 올림픽이 되어가고 있다'라고 말하며 올림픽 관련 TV광고를 하지 않기로 했답니다.

파나소닉도 개막식 불참에 이어 대회 기간 광고 활동을 하지 않기로 했답니다.

이 번 올림픽 마케팅이 오히려 기업 이미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입니다.

 

여러 우여곡절이 많은 2020 도쿄올림픽이지만 이미 개막식을 연 만큼 무사히 폐막식까지 갔으면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선수들이 무탈하고 건강하게 올림픽을 마치는 것이겠죠.

 

오늘 이슈주부의 이슈는 여기까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