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이슈

바나나 효능과 부작용

이슈주부 2021. 12. 20. 23: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오늘은 부드러우면서 영양 많은 바나나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바나나는 타 과일에 비해 탄수화물이 많고 지방이 적습니다.

칼로리는 100gm에 89kcal이고요.

그리 낮지도 높지도 않은 칼로리지만 먹었을 때 포만감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간식인 바나나의 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banana

 

 

바나나의 효능

 

1. 노화 방지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와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2. 소화 촉진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어 소화가 잘 됩니다.

소화효소의 생산을 촉진하고 장 내 염증을 줄여줍니다.

 

3.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은 행복 호르몬이라고도 부르는데 이 성분의 생성을 도와주는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불면증과 우울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4. 혈압 조절

칼륨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혈압 조절과 나트륨 배출을 도와줍니다.

 

5. 항산화 효과

바나나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 활성 산소로부터 몸을 지켜줍니다.

그리고 눈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Unripe bananas

 

 

바나나의 부작용

 

덜 익은 바나나는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분 함유로 혈당이 놓은 사람은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 부담 없는 바나나로 건강도 챙기고 몸매 관리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네요.

 

오늘도 이슈주부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슝이님들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이슈로 찾아오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