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슈

재난지원금 지급 9월 6일부터 시작

이슈주부 2021. 8. 30. 18: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달한 이슈를 전달하고픈 이슈주부입니다.
일전에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글 올린 적이 있는데요.
자세한 일정과 절차가 오늘 뉴스에 나왔네요.
전 국민의 88%, 즉 의료보험 기준 소득 하위 80%에 해당하며 9월 6일부터 신청이 시작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6일부터, 오프라인 신청은 13일부터이며 10월 29일에 마감된다해요.
국민 지원금은 신청 다음날 지급되며 주소지 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지원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issuejubu.tistory.com/15

재난지원금 ! 건보료 기준 전국민 88% 받는다

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이슈를 전달하는 이슈주부입니다. 오늘도 불볕더위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았을텐데요. 한 줄기 비같은 5차재난지원금 이슈로 찾아뵈려 합니다. 드디어 전국민에게 지급

issuejubu.tistory.com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내용>

1. 지급액 : 1인당 25만 원
2. 신청방법 : 첫 주는 출생 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 적용(월-1,6, 화-2,7, 수-3,8, 목-4,9, 금-5,0)
둘째 주부터 요일제 관계없이 신청
2. 신청기간 : 9월 16일 ~ 10월 29일(온라인)
9월 13일 ~ 10월 29일(오프라인 :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나 읍면동 주민센터)
3. 사용기간 : 지급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4. 사용처 : 신청자 주소지 소재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
(전통시장, 동네 마트,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의류점, 학원, 프랜차이즈 가맹점, 대형마트 내 임대매장 등 가능)
5. 사용 수단 : 신용/체크카드 충전(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지역사랑 상품권(지자체 지역사랑상품권 홈페이지에서 신청), 선불카드

국민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사용처 중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치킨집, 편의점, 빵집, 카페 등을 말할 수 있겠네요.
같은 업종이라도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서는 재난지원금 사용이 되지 않는답니다.
또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면세점, 외국계 대기업 매장, 대기업 전자제품 판매 직영 매장, 대형 배달앱, 온라인몰, 홈쇼핑 등에서도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하답니다.
미성년자(2003년 1월 1일 이후 출생)는 세대주가 대신 신청하고 받게 된다네요.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에 관련된 내용을 안내받고 싶다면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그리고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답니다.
알림 서비스 신청하면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여부, 신청방법 등을 알려주다고 하네요.
사전 알림 신청은 9월 5일부터 시작된다 합니다.

박재민 행안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은 '국민 지원금은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으면 잔액은 국가와 자치단체로 환수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답니다.

지역경제 활성

국민 지원금이 국민들의 혈세인 만큼 당초 의도대로 지역경제와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는 지원금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