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 22

할로윈 데이 유래와 부작용 / 한국의 귀신 풍습

핼러윈데이가 다가왔습니다. 서양의 풍습인데 이젠 우리나라에서도 당연시하게 행사가 열리고 있네요. 아이들이 "Trick or Treat"을 외치며 잭오랜턴을 들고 괴물 등 독특한 복장으로 집집마다 돌아다니는데요. '사탕을 안 주면 골탕 먹일 거예요' 의미로 해석이 되지만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는 '사탕 주면 안 잡아먹지!'라는 자막으로 번역되었다고 해요. 우리 정서와 어울리는 찰떡 번역이 아닐 수 없네요. 핼러윈(Halloween)은 11월 1일 모든 성인 대축일인 만성절의 전야제로 축일이 없는 성인들을 기리는 날입니다. 원래 가톨릭에서 모든 성인 대축일이 5월 13일이었는데 교황 그레고리오 3세가 날짜를 바꾼 것입니다. 처음에는 잘 지켜지지 않다가 영국의 켈트 전통에서 중요한 날이 11월 1일과 맞..

트렌드 이슈 2021.10.29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연동하기 / 광고 설정하기

티스토리를 하는 목적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가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수익일 거예요. 블로거는 구글 애드센스(Adsence)를 통해 광고를 가져오고 방문자가 클릭함으로써 광고수익을 받게 됩니다. 그 첫 단계로 애드센스 신청하기는 하셨을 텐데요.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코드 복사하여 본인 티스토리에 붙여 넣기도 꼭 하셔야겠죠! https://issuejubu.tistory.com/85?category=1003989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코드 복사하여 붙여넣기 안녕하세요~ 달달한 이슈를 전달하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오늘은 구글 광고 시스템인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중 코드 붙여 넣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티린이 시절, 애드센스 태그가 issuejubu.tistory.com 자, 그럼 본인 티..

블로그 이슈 2021.10.28

가을 추젓의 효능과 부작용

가을에 잡은 자잘한 새우로 만든 것을 추젓이라 합니다. 오월에 잡은 것은 오젓, 유월에 잡은 것은 육젓이라 하고요. 추젓은 가을 추석 무렵까지 담는 새우젓으로 주로 김장철에 소비가 됩니다. 광천 토굴에서 숙성한 새우젓이 유명하여 해마다 가을이면 광천 새우젓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갑자기 추젓 타령인가 하셨죠! 오늘 친정 갔다가 추젓을 주시길래 받아왔습니다. 아버지가 한 번에 소량 매일 떠서 드신다고 하네요. 짠 걸 어떻게 드시냐고 했더니 추젓의 효능에 대해 장시간 연설을 하셨어요. 제 아들이 '할아버지는 알람시계'라고 했듯이 평소에는 말씀 안하시다가 갑자기 많은 말씀을 하시거든요. 바로 추젓에 대한 연설이었어요. 가을 새우젓인 추젓은 어떤 새우젓보다도 높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럼 추젓의 효능..

먹거리 이슈 2021.10.27

위드코로나 11월 1일부터 달라지는 것들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11월 1일부터 달라지는 거리두기가 있어 알려드릴게요. 일명 '단계적 거리두기'(위드 코로나)가 시작됩니다. 1. 24시간 영업 2. 사적 모임 10명까지 3. 접종자 행사 499명까지 4. 고위험 시설엔 백신 패스 5. 위기 시 일상 회복 중단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첫 환자가 생긴 지 651일 만에 일상으로 조금씩 돌아간다는 것이에요. 이번 거리두기는 6주 간격으로 3단계에 걸쳐 시행됩니다. 11월 1일부터 1단계, 12월 13일부터 2단계, 내년 1월 24일부터 3단계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3단계부터는 모든 거리두기 제한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중수본 사회 전략 "매 단계는 4주간의 이행기간과 2주간의 평가기간을 거친다."며 "접종 완료..

코로나 이슈 2021.10.26

독도는 우리땅 / 독도의 날은 언제

'독도는 우리 땅' 노래가 생각나는 하루입니다. 오늘 10월 25일은 독도의 날이기 때문이죠. 10월 25일은 고종황제가 1990년 당일 독도를 대한제국 관할구역에 포함시킨 날입니다. 이날을 2000년 시민단체인 독도수호대가 처음으로 독도의 날로 정했다고 합니다. 이날을 국가기념일로 정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데요. 김병욱 국민의힘 의원은 '독도의 지속 가능한 이용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 안'을 발의했습니다. 정영길 경북도의원은 "독도의 날을 정하는 것은 일본의 침략에 대한 대응이 아니라 대한민국 주권 수호 문제다. 정부는 민간사회단체나 자치단체에 미루지 말고 독도의 날 지정에 주도적이고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일본은 2월 22일을 다케시마의 날로 정하고 있습니다. NH농..

트렌드 이슈 2021.10.25

PIN 번호 발송되었어요

안녕하세요! 이슈주부입니다. Google AdSense(구글 애드센스) 승인된 지 3일 만에 아래와 같은 지메일을 받았습니다. 10월 22일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발송하였다는 내용입니다. 핀번호는 보통 3주 안에 도착한다고 합니다. 우편물을 수령하면 위 이메일에 표시된 주소 인증하기를 클릭하여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관련 카드에 입력하거나,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한 후 홈페이지에 바로 입력하면 된답니다. 단 PIN 번호가 발송된 날짜로부터 4개월 이내에 주소를 인증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는 어마 무시한 멘트가 있네요. 천재지변이 일어나지 않는 한 PIN 번호 받자마자 입력할 예정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시작점이었네요. 핀번호 입력을 포함하여 할 일이 태산입니다. 요새는 티스토리 관련 글이나 ..

블로그 이슈 2021.10.24

백신 완료자 70% 달성 / 위드코로나 계획

백신 완료율이 70%를 넘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에 따르면 오늘(10월 23일) 오후 2시 기준 3594만 5342명으로 집계되었답니다. 이는 우리나라 인구의 70%에 해당됩니다. 올해 2월 26일 첫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하고 240일째 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초반에는 백신 공급량과 불신으로 접종률이 저조했으나 근래에 추가 백신이 들어오면서 70%의 접종률을 달성하게 되었다죠. 정부는 당초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넘어가는 기준을 접종 완료율 70%로 예상했었죠. 위드 코로나를 선포한 싱가포르와 덴마크 등 대다수 나라를 보면 접종 완료율이 70%를 넘어섰습니다.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미국, 이스라엘 등은 우리나라보다 접종을 먼저 시작했지만 60%대에 머무르고 있죠. 정부는..

코로나 이슈 2021.10.23

계속되는 누리호 기술 / 누리호의 의의 / 누리호의 역사

2021년 10월 21일 오후 5시, 우리나라 최초 로켓인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우주로 날아갔습니다. 누리호 발사 일정은 전남 고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나로우주센터가 있는 장소입니다. 700키로미터까지 도달했지만 3단 엔진이 꺼져 위성궤도 안착에는 실패했습니다. 1. 11년 전 우주선 프로젝트의 시작 2. 7년 전 2014년 첫 번 때 연소기 시험 실패 후 설계를 12번이나 바꾸며 연소 문제를 해결 3. 6년 전 2015년 추진제 탱크 납품 지연 발사체가 우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산화제와 연료가 필요하고 이것을 공급하는 추진제 탱크의 두께는 100원짜리 동전 두께와 같이 얇지만 강하게 만들어야 하는것에 어려움이 있었답니다. 마치 맥주캔의 두께가 얇은 것과 비교하면 이해가 되지 않나요? 전체 발사체 무게..

트렌드 이슈 2021.10.22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코드 복사하여 붙여넣기

안녕하세요~ 달달한 이슈를 전달하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오늘은 구글 광고 시스템인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중 코드 붙여 넣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티린이 시절, 애드센스 태그가 뭔지, html 어디에 삽입해야 하는 건지 머리에 쥐가 났던 기억 때문에 방법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도움을 주고자 함입니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홈 화면 모습입니다. 정보 입력에 들어가 본인 이름과 주소를 등록합니다. 위 주소로 애드센스 광고 승인 후 PIN번호라는 것을 우편을 통해 받으니 정확하게 기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시작하기 클릭하여 본인 블로그 주소를 추가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가입 시 블로그 주소를 추가했다면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되겠죠. 광고 -> 개요에 들어가서 코드 가져오기 클릭합니다..

블로그 이슈 2021.10.20

한달만에 애드센스 승인 ! 몇가지 변경 후

와~~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되었습니다! 어제 포스팅 후 작성한 글을 읽으려니 갑자기 여기저기서 광고가 나오더라고요. 10월 17일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고 어제인 10월 18일 승인되었으니 한 달 하고 하루 추가네요. 그동안 관련 책도 보고 포럼에 질문도 하면서 기약 없이 기다렸습니다. 이번 주에 연락 오지 않으면 구글 애드센스에 문의하려 했답니다. 합격되면 나오는 이미지가 변경되었나 봅니다. 처음에는 안경 쓴 언니만 찾았는데 말이죠^^ 10월 초에 아래와 같은 내용의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답니다. 그 문제가 무엇인지 찾아야 했습니다. 구글은 하나하나 가르쳐줄 만큼 친절하지가 안잖아요. 몇 가지 수정한 점이 있었고 공유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의견..

블로그 이슈 2021.10.1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