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 27

귤의 효능과 부작용 귤껍질 활용법 보관법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귤의 계절이 왔습니다. 보기만 해도 새콤달콤 입맛이 다져지는데요. 이맘때면 귤을 박스로 구입하여 가족 간식으로 먹어댑니다. 귤 5~10kg도 순식간에 없어지는 요즘이에요. 종류도 다양하여 황금향, 레드향, 노지 귤, 제주감귤 등이 나오고 있어요. 이참에 귤의 효능과 활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비타민C 함량이 100g당 30mg이며 성인의 1일 권장량의 3/10입니다. 비타민C는 인체 내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줍니다. 항산화와 암 예방 효과도 뛰어나고요. 또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귤의 칼로리는 약 40kcal입니다. 무게 대비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간식으로 좋..

먹거리 이슈 2021.11.30

방역패스 6개월 유효기간 / 18세 이상 추가접종 대상 / 사적모임 축소 여부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된 지 4주가 지났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진적으로 늘어나 4천명을 넘어섰죠. 특히 오늘(월요일) 발표된 일요일 확진자 기준으로는 최고치를 기록했어요. 위증증 환자도 며칠 동안 600명대를 유지하고 있어요. 앞으로 4주동안 단계적 일상 회복 1단계를 유지하도록 한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 2단계 시행이 유보된 것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4천 명이 넘을 때 어느 정도 예상된 결과입니다. 그리고 병상 가동률이 수도권은 83.4%, 전국은 70.6%까지 올라 격리치료에서 재택치료로 전환됩니다. 재택치료가 불가능한 경우에만 입원을 하는 것은 의료자원의 소모가 크기 때문이라 합니다. 추가접종(부스터 샷) ..

코로나 이슈 2021.11.29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고현정 동생의 고해성사와 시누이 수술 뇌피셜

요즘 수목드라마에 고현정이 나옵니다. 50대 초반인 그녀의 모습에서 10여 년의 세월은 어디로 갔는지 볼수록 신기합니다. 외모도 그렇지만 연기는 말할 필요도 없죠. 어제 '너를 닮은 사람' 드라마를 보다가 갑자기 뇌피셜이 하고 싶어 졌어요.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과 고현정의 대사가 겹치면서 무릎을 탁 쳤거든요. 참고로 뇌피셜은 뇌+official의 합쳐 만든 신조어로 검증된 사실이 아닌 주관적인 생각이니 가볍게 읽어주시면 좋겠어요! 고현정(정희주) 나오는 '너를 닮은 사람' 드라마를 보면 동생 역인 신동욱(정선우)은 고해성사를 자주 봅니다. 어릴 때 무면허 교통사고로 죽은 친구 때문이에요. 고해성사 하는 이유를 이렇게 얘기하네요. "잊지 않으려 하는 거지 용서 받으려 하는 게 아니에요.." 이유가 그것만이..

트렌드 이슈 2021.11.27

티스토리 댓글에 대한 답글 모음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블로그에 오셔서 댓글도 달아주시고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려요~ 요새 점점 댓글 수가 많아지면서 일일이 답글을 달아주지 못하고 있어요.. 하지만 며칠 내로 이웃님 블로그에 방문하여 하트 꾸욱과 댓글 달기는 꼭 하니까 조금만 기다려주시고요~ 제 글에 댓글을 단 이상 가만 두지는 않으니까요^^ 그럼 이참에 이웃님들 댓글 중 몇 개를 뽑아 답글을 달아볼까요? 그래서 노트북 켤 때 웹캠 스티커 붙여 놔요ㅋㅋ → 허걱.. 지금 노트북 사용 중인데 웹캠을 뚫어져라 쳐다보게 되네요!! https://issuejubu.tistory.com/118#comment17133240 월패드 카메라 해킹으로 사생활 노출 우려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

블로그 이슈 2021.11.26

코로나19 백신 부스터 샷 추가접종 대상자와 접종기간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수 앞자리가 어제인 11월 24일 4로 나타났는데요. 24일 0시에 집계된 확진자 수이니 23일 하루 발생한 숫자인 것입니다. 오늘 11월 25일 0시 기준 확진자 발생이 4천 명은 넘지 않았지만 3,938명으로 거의 근접했습니다. 11월 1일부터 시작된 단계적 거리두기가 이번 주말로 4주가 됩니다. 이후 2주간의 유예기간을 거쳐 12월 13일 거리두기 2단계로 접어듭니다. 확진자 추이가 줄어들면 예정대로 더 완화된 거리두기 2단계가 발동할 텐데요. 지금 상황으로 봐서는 어떻게 될지 오리무중이네요. https://issuejubu.tistory.com/92 위드코로나 11월 1일부터 달라지는 것들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

코로나 이슈 2021.11.25

월패드 카메라 해킹으로 사생활 노출 우려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월패드가 해킹되었다는 이슈가 들리는데요. 월패드가 무엇인가요? 한번 검색해보았습니다. 월패드 : 비디오 도어폰 기능뿐 아니라 조명, 보일러, 가전제품 등 가정 내 각종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단말기를 말함 주로 거실이나 주방에 설치된 단말기로 대부분의 스마트홈 시스템 아파트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월패드에 카메라가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합니다. 문을 열지 않고도 월패드 화면을 통해 현관 밖을 볼 수 있고요. 원격으로 도어록을 열 수 있어요. 실내 침입이 감지되면 비상 알림이 울리고 경비실이나 방문자와 통화할 수도 있어요. 이 외에도 조명, 난방, 엘리베이터 등의 장치 제어가 가능합니다. 이처럼 편리한 기능 때문에 아파트 거주민 생활에 일부분이..

트렌드 이슈 2021.11.24

전두환 전 대통령 상 정치계 조문 반응

전두환 전 대통령이 오늘(11월 23일) 90세로 별세하였습니다.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어떠한 사과 없이 역사 속에서 사라졌습니다. 내란 뇌물 수수죄 추징금 2,205억에서 현재까지 1,249억 환수로 추징금 956억도 미납으로 남아있습니다. 1997년 본인 자산이 29만 원밖에 없다고 말해 공분을 사기도 했었죠. 고용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조문은 논의중이다'라며 국립묘지 안장과 국가장은 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전 대통령 별세와 관련해 정치계의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국민의 힘 당의 반응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의 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예전에 전두환 전 대통령 옹호 발언으로 곤혹을 치른 적이 있었어요. 이번에는 조문하겠다고 했다가 2시간 만에 가지 않는 것으로 번복했다고 합니..

트렌드 이슈 2021.11.23

뼈 골절에 좋은 영양소와 뼈 잘 붙는 음식

발가락 뼈가 골절된 지 2달이 다되어 갑니다. 병원에서는 3개월 동안은 조심해야 뼈가 붙는다고 했어요. 2주 전에 찍은 x-ray상에서는 아직 뼈가 붙지 않아 보였네요. 나이도 있고 골절된 부위도 발가락이라 쉽게 붙지가 않나 봅니다. 뼈 골절된 후 병원 물리치료도 받으면서 칼슘 영양제와 먹거리에 나름 신경을 썼어요. 그동안 먹었던 뼈 붙는데 좋은 영양소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뼈 잘 붙는 영양소는 무엇? 칼슘은 섭취한 후에도 체내에 흡수되는 양이 적습니다. 그래서 칼슘 섭취를 돕는 영양소와 함께 먹어야 합니다. 비타민D를 섭취하면 칼슘을 인체 내에서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음식을 통해서도 섭취가 되지만 낮 시간 일광욕을 하면 대부분의 비타민D가 만들어져요. 비타민K..

먹거리 이슈 2021.11.22

미국 텍사스 주에 온 듯 롭슨커피에 가다

용인 동백에 있는 롭슨커피에 방문했어요. 2번째 방문인데 갈때마다 마음이 차분해지는 인테리어가 맘에 들어요. 택사스 주 어느 카페에 온 듯 원목과 앤틱한 소품들로 꾸며져있어요. TEXAS라고 써있는 나무 패널이 여기 분위기를 증명해주네요. 앤틱하기도 하지만 이국적인 게 커피 맛을 더해 줍니다. 롭슨커피에 들어가서 한동안은 분위기에 취해 있었어요. 메뉴판도 앤틱하네요. 부모님은 라떼, 오빠와 언니는 아메리카노, 저는 밀크티를 주문했어요. 예전에 빵이나 스낵이 있냐고 물었더니 판매하지 않는다고 했는데요. 그 대신 음료 주문시 외부 디저트 반입이 가능하다고 했어요. 그래서 이번 방문할때는 디저트를 가지고 갔어요. 뻥튀기와 앤티앤스 프레즐이 커피와 함께 할 후식이에요. 점심을 배불리 먹어도 커피엔 역시 디저트가..

트렌드 이슈 2021.11.20

넷플릭스 가격인상과 LG유플러스의 디즈니플러스 강제가입

안녕하세요~ 세상의 이슈가 달달 해지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해외 OTT(Over The Top) 관련 이슈가 고객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가격 인상과 LG유플러스의 디즈니 플러스 강제가입이 그것입니다. 넷플릭스가 애니만 보게 한다? 넷플릭스가 서비스 가격을 인상한다고 합니다. 이메일을 통해 동의를 구한다지만 구독료 인상에 동의하지 않으면 3개월 동안은 기존 요금으로 이용하되 키즈로 제한한다고 합니다. 키즈 프로그램은 만 12세 이하 시청등급 콘텐츠입니다. 넷플릭스는 우리나라에 진출한 지 5년 만에 가격 인상을 하는 것입니다. 베이식 요금제는 월 9천5백 원을 유지하지만 2~4명 동시접속 요금제는 올릴 예정입니다. 1명 접속 요금제(베이식) : 9,500원(기존과 동일) 2명 ..

트렌드 이슈 2021.11.1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