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 15

재난지원금 지급 9월 6일부터 시작

안녕하세요~ 달달한 이슈를 전달하고픈 이슈주부입니다. 일전에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글 올린 적이 있는데요. 자세한 일정과 절차가 오늘 뉴스에 나왔네요. 전 국민의 88%, 즉 의료보험 기준 소득 하위 80%에 해당하며 9월 6일부터 신청이 시작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6일부터, 오프라인 신청은 13일부터이며 10월 29일에 마감된다해요. 국민 지원금은 신청 다음날 지급되며 주소지 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issuejubu.tistory.com/15 재난지원금 ! 건보료 기준 전국민 88% 받는다 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이슈를 전달하는 이슈주부입니다. 오늘도 불볕더위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았을텐데요. 한 줄기 비같은 5차재난지원금 이슈로 ..

코로나 이슈 2021.08.30

견과류 매일 챙겨드세요 ! 아몬드 효능

안녕하세요 ~ 요즘 건강이 예전 같지 않은 이슈주부에요. 그래서인지 나이가 들수록 혀가 즐거운 음식보다 몸에 좋은 음식을 찾게 되네요. 또 음식 하나를 먹어도 효능이 무엇인지 알아보게 되는데요. 요즘 꾸준히 먹기 시작하는 것 중 하나가 아몬드예요. 오늘은 아몬드 효능, 하루섭취량,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심혈관질환 예방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견과류예요 고기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산은 혈관건강에 좋지 않지만, 불포화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해요. 그래서 고지혈증과 동맥경화증 등을 예방해줍니다. 대표적인 불포화지방산에는 오메가 3이 있답니다. 또, 아몬드에 있는 폴리페놀은 혈전용해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준다 하네요. 2...

먹거리 이슈 2021.08.29

티스토리 시작 한달 후 일간 방문수 3자리

안녕하세요~ 이슈주부입니다. 오늘 이슈주부가 흥분했습니다. 일일 방문자 3자리 수가 된 날이거든요! 항상 2 자릿수에 머물러 있었는데 오늘 눈을 의심했답니다. 7월 8일 티스토리 시작했으니 한 달 좀 넘은 시간에 일간 방문수 245명이면 괜찮은 건가요? 더 잘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이슈주부에게 이 정도면 상당히 높은 방문수라 생각되네요. 최근 며칠 작성한 '아프가니스탄 난민 국내 이송'과 '화이자 1차 백신 접종 후기'에 유입이 많이 되었어요. 아무래도 이슈성이 높은 주제라 그런 것 같아요. 티스토리 특성상 네이버에서 검색된 것은 없고 다음에서 검색된 것이 대부분이고 티스토리에서 유입된 것도 있네요. 티스토리가 네이버에서도 노출 가능하려면 해야 하는 것 3가지가 있더라고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블로그 이슈 2021.08.26

아프가니스탄 난민 국내 이송

한국 정부에 협력한 아프가니스탄인 391여 명이 26일 인천 국제공항에 도착한다고 합니다. 국내로 이송되는 아프가니스탄인은 한국 대사관, 코이카, 지방재건팀, 바그람 한국병원, 직업훈련원에서 근무한 현지인 직원, 배우자, 미성년 자녀, 그리고 부모 등이라고 해요. 이 중 5세 미만 영유아가 100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바그람 한국병원과 직원훈련원이 탈레반에 의해 폭파된 상황이고, 위협을 느낀 현지인 직원이 한국행 지원을 요청했다고 해요. 최종문 외교부 2차관은 "우리와 함께 일한 동료들이 처한 심각한 상황에 대한 도의적 책임, 인권 선진국으로서의 국제적 위상 그리고 유사한 입장에 처한 아프가니스탄인들을 다른 나라들도 대거 국내 이송한다는 점 등을 감안해 이들의 국내 수용 방침을 결정했다'라고 말했다죠. ..

트렌드 이슈 2021.08.25

화이자 1차 백신 접종 후기

안녕하세요~ '달달한 이슈를 전달하는 그날까지'의 이슈주부입니다. 오늘의 글 소재는 이슈주부의 백신 접종 체험기입니다. 백신 접종 전 해야 할 일, 접종 시 작성하는 것, 접종 후 주의사항 등을 알려드릴게요. 접종 하루 전날,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는답니다. 백신은 오후 4시에 예약되어 있었어요. 병원 가기 전 할 일이 많더라고요. 먼저 먹거리 시장 보고, 반찬 등 과일 준비, 청소기 돌리고.. 나니 벌써 3시 30분이 다 되어갔어요. 동네 병원이라 총총 서둘러 5분 전 도착! 아!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꼭 지참하고 가는 거 아시죠? 병원 도착하니 병원 앞 복도에 이런 안내문이 있었네요. 아래의 코로나 19 예방접종 예진표 작성하고 병원 입장~ 개인정보 동의와 알레르기나 쇼크 외 복..

코로나 이슈 2021.08.24

복숭아 효능 ! 제철과일이 보약이네요

요즘 제철 과일 중 하나인 복숭아가 시장과 마트에서 자주 보이는데요~ 취향에 따라 딱딱한 복숭아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고 말랑이를 좋아하는 이도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말랑말랑한 복숭아가 과일즙이 많고 달달하여 좋아했는데, 단단한 복숭아의 새콤달콤한 맛도 괜찮아 가리지 않고 먹게 되네요. 초여름 한 입에 먹기 좋은 천도복숭아도 좋아하는 품종이에요. 종류도 다양한 복숭아가 지금 제철이라니 열심히 먹어야겠어요~ 맛도 맛이지만 복숭아는 효능이 많은 과일이에요! 영양 많고 피로 해소와 다이어트까지.. 이렇게 좋은 점이 많은 복숭아에 대해 알아볼까요? 1. 항산화와 피부미용 복숭아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비타민 E는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활성산소를 감소시키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

먹거리 이슈 2021.08.21

백신 진통제 ! 알아봅시다

요즘 하는 인사말이 ‘백신 잘 맞으셨어요?’로 시작되는데요 ~ 백신 접종 후 무증상도 있지만 통증이 수반되기 때문에 이런 안부 인사가 대세인 것 같아요. 코로나 백신 1차만 접종 받은 분도 있고 2차까지 다 맞은 분도 계실 텐데요. 백신 접종 후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옷을 가볍게 입는 것을 권장한다고 해요. 그리고 접종 부위를 차갑게 적신 깨끗한 수건으로 덮어주고 팔을 살짝 움직여줘야 한답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샤워나 목욕은 백신 접종 후 1일 정도는 피하는 게 좋다고 권고했답니다. 또 접종 당일과 이튿날은 과격한 운동과 음주는 삼가라고 권고했는데요. WHO 같은 경우 백신 접종 후 음주에 대한 연구가 없어 삼가라는 권고사항은 없다 합니다. 통증이 심하면 진통제 복용도 필요할 것 같아요. 소염제 성..

코로나 이슈 2021.08.18

20% 할인 상품권 머지포인트 환불대란 !

전국 2만여 개 가맹점에서 20% 할인하여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 '머지포인트'를 아시나요? 20%라는 할인폭 때문에 100만명이나 되는 회원이 이용하고 있었고 수년치 사용액을 한꺼번에 결제하는 사용자도 있었다고 해요. 이러한 할인 플랫폼 '머지포인트'가 환불 대란에 휩싸였답니다. 8월 11일 음식점을 제외한 편의점과 대형마트의 사용처를 끊어버린 것이 발단이 되었다해요. 사용자들은 상품권을 갑자기 사용할 수 없게 되었고 이에 위기를 느껴 환불 요청을 하기에 이르렀답니다. 8월 12일 피해자들이 본사로 몰려들었고, 일부는 본사 물건을 약탈하는 사태도 벌어졌어요. 애초에 20% 할인을 제공하는 상품권 모델이 회사의 자본을 보장할 수 없는 것이 문제였다고 합니다. 마케팅 차원에서는 파격적으로 다가오지만 20..

트렌드 이슈 2021.08.16

버려지고 있는 백신이 있다 !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공급 계획이 어긋나고 있는 가운데, 버려지고 있는 백신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폐기되는 이유는 그 백신을 맞으려고 하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이라고 해요. 백신 한 병은 개봉 후 6시간까지만 사용해야 하는데 아스트라제네카로 잔여 백신을 맞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대상이 50세 이상으로 제한되었고 접종 간격이 8주로 길기 때문이라는 것이 이유라고 하네요. 특히 그 연령대가 1차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고도 2차로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을 선호하는 현상도 맞물렸다 합니다. 이 가운데 오늘 8월 12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이 시작되었어요. 1차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50~74세 대상자, 취약..

코로나 이슈 2021.08.12

확진자 2천명 넘었다 !

8월 11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가 최고 숫자를 갱신했다 합니다! 확진자 4자리 숫자가 내려갈 줄 모르더니 당일 2,223명으로 집계되었어요. 중앙대책위원회(중대본)에 따르면 지역 발생 2,145명, 해외유입 78이라 합니다.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가 강세이며 수도권에서 비수도권으로 확산되는 추세라 해요. 현재 4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 중이지만 좀처럼 가라앉을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시기적으로 휴가철이며 광복절 연휴와 개학을 앞두고 있어 확산세 우려가 더 높아지고 있어요. 실제로 최근 휴가철을 맞아 고속도로 통행량이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정부는 13일부터 안성,, 이천, 화성, 용인 등 고속도로 휴게소에 임시 선별 검사소를 한시적으로 설치 운영하기로 했답니다. 이는 휴가 종료 후..

코로나 이슈 2021.08.11
728x90
반응형